[사진제공=SBS]

[폴리뉴스 박병규 기자] 지난 1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동치미 막국수 달인, 전국 5대 치킨 달인, 신개념 일식 오마카세-숙성 회 달인 등이 소개됐다.

은둔식달 동치미 막국수와 전국 5대 치킨

시원하고 깔끔한 동치미와 고소한 메밀 막국수의 완벽 조화. 무 특유의 달달한 맛을 살리기 위해 늦가을부터 초여름까지 손수 동치미를 만든다는데. 적당히 숙성된 동치미에서 느낄 수 있는 감칠맛이 가득하다. 달인만의 비법으로 반죽하고 숙성하여 뽑아낸 면도 식감과 맛이 일품이다. 

전국 5대 치킨으로 불리는 용인의 통닭 맛집을 찾았다. 이 집에서 퍽퍽함은 없다. 크고 두꺼운 닭가슴살까지도 부드럽다는 달인의 통닭집. 염지가 잘돼 비린내 하나 없이 간이 딱 맞는 것은 기본. 치킨에서 육즙을 느꼈다는 단골들의 증언까지 들을 수 있었다. 깨끗한 기름으로 맛깔나게 튀겨지는 모습에 침이 꿀꺽. 얇으면서도 바삭해 시간이 지나도 눅눅하지지 않는 5대 치킨의 진면목을 소개했다.

일식의 달인

남다른 숙성 비법으로 사람들을 줄 세우는 숙성 회 전문점을 찾았다. 달인의 대표 메뉴는 숙성 회. 일반적으로는 회를 떠 밀봉해 숙성하는 방식을 따른다면 달인의 숙성 회는 공기에 노출하는 것이 비법이다. 음료 냉장고 크기의 냉장고에 큰 생선을 통째로 걸어놓고 있다는데. 건식 숙성을 통해 공기와 맞닿은 생선 살은 더욱 붉고, 쫄깃하고, 풍미 있게 변신한다. 통통한 새우살과 통 표고버섯을 튀겨낸 에비후라이, 달달하게 뒷맛을 책임지는 초코 쿠키 아이스크림까지 식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입 안을 즐겁게 하는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국인 최초 일본 유명 요리 대회 입상. 꾸준히 요리를 공부해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으로서의 활동을 하고 있다는 최규덕 달인. 제철 사시미는 물론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달인만의 특별한 메뉴까지. 코스로 즐기는 특제 요리들. 여기에 더해 보는 맛도 놓치지 않는다. 화려한 플레이팅 또한 달인의 기술 중 하나다. 멋들어진 그릇부터, 정갈하게 담아낸 요리까지. 섬세한 끝판 왕인 달인의 오마카세를 소개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