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장시(江西)성 잉탄(鹰潭)시에서 산업 강국 건설을 위한 장시성 추진 회의와 제조업의 디지털 변혁에 관한 현장 회의가 열렸다. 중요한 회의가 원활히 열릴 수 있도록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는 사상 처음으로 ‘전력 큐브 + 비상 발전 차량 + UPS 전원 공급 장치’의 3중 보호 장치를 도입해 행사장 전체 조명에 깜빡임이 없는(플리커 제로) 상태를 달성했다.

스마트 맞춤 서비스는 장시성 산업 강국 건설 촉진 회의 현장에서 '깜빡임 제로'를 실현했다.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

회의장에서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는 '하나의 전력망 지도(그리드 맵)'와 '전력 공급 및 소비 파노라마 모니터링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는 디지털 지능 전력 보호 모드를 최대한 활용했다. 전력 보호 범위 내 모든 주요 전력 기기의 가동 상태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해 전력 보호 작업의 전 과정을 작업 지시 형태로 전개했다. 특히 자율 검사 로봇, 영상 감시 시스템 및 지능형 검사 로봇은 전력 보호 구역 내 9개의 110kV 이상의 변전소와 30개의 10kV 이상의 라인에 대한 다차원적이고 전방위적이며 전면적이고 물샐틈없는 방식의 검사를 수행하는 데 사용됐다.

전력 공급 회사 직원들은 행사장 전기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완벽하게 보장했다.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

지역 전력 공급 부서가 무정전 전력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전력 큐브 + 비상 발전 차량 + UPS 전원 공급 장치’라는 포괄적인 사용을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의 기간 동안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는 9대의 UPS 전원 공급 차량과 5대의 발전 차량을 갖춘 총 6대의 '에너지 큐브(Energy Cube)' 차량에 투자했다. 86명의 전력 정비 요원은 24시간 근무 체제를 시행하고, 그룹을 나눠 현장 회의와 관련된 9개의 주요 전원 공급 지점, 주요 라인 및 장비를 지속해서 검사하고 모니터링했다.

자료 제공: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정쉐화)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