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공급 회사 직원들이 현장에서 전력 시설을 유지 관리하고 있다. 중국국가전력망 지안지부 제공

중국 장시성(江西省) 지안(吉安)시의 모든 마을과 농가에는 전력이 안정적으로 공급된다. 중국국가전력망 지안지부는 임베디드 전력 공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심화해 사용자들에게 '라스트 마일(주문한 물품이 고객에게 배송되는 마지막 단계)'까지 원활한 전력 공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중국국가전력망 지안지부의 전력공급서비스센터장 예스런(葉時任)은 “▲현의 전력 공급 회사와 현 지역 사회 관리위원회가 공동으로 구축하고 ▲전력 공급 사무소와 지역 사회가 함께 건설하며 ▲고객 관리자와 지역사회 전력망 회사 직원이 짝을 이뤄 '현, 사무소, 직원'의 3단계 소셜 네트워크 공동 구축 모델을 형성했다”며 “전력망공사의 주도로 전력 공급 서비스가 고객의 문 앞까지 확장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력 공급 회사 직원들이 기업의 전력 공급 서비스 확충을 돕고 있다. 중국국가전력망 지안지부 제공

이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중국국가전력망 지안지부는 커뮤니티와 3단계 소셜 네트워크 공동 구축 계약을 체결해 지역 사회 전력망을 완벽하게 커버했다. 전력망공사 지안지부 직원은 국가전력망 공사(정부) 직원과 함께 도시 골목과 현장 깊숙이 들어가 요구사항을 수집하고 문제를 즉시 해결해 '지역 내에서 원스톱 해결'을 실현했다. 이 일련의 과정은 지역 사용자의 전력 사용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온·오프라인 정부-기업 상호 연결이 가능한 '지뎬지반(吉电即办)' 모듈은 장시성 정무서비스 플랫폼인 간푸퉁(赣服通) 내 수도·전기·가스 처리 페이지에 포함돼 전력 신청, 고장 수리 및 기타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조성돼 있다. 이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접수-오프라인 방문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정무서비스관리국의 '12345' 핫라인은 전력 공급 본부 위원장이 전력 관련 클레임을 처리해 민원 접수 3분, 연락 5분, 30분 내 피드백을 달성하고 있다.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빠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오골계를 사육하는 농부들의 전기 수요를 보장하기 위해 전력 공급 회사 직원들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중국국가전력망 지안지부 제공

지금까지 '지뎬지반(吉电即办)' 사무실의 전력 관련 신고율은 전체 채널 주문량의 45% 이상에 도달했으며 2100건 이상의 전력 공급 서비스 문제를 해결했다. 정무서비스관리국 '12345' 핫라인 서비스센터를 통한 작업 완료율 및 만족도는 100%를 달성해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제공: 중국국가전력망 지안지부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