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최근 미국 정부는 중국산 전기차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럽연합(EU)은 중국산 전기차를 세관에 등록하도록 하는 규정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 공업정보화부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은 전형적인 글로벌 산업으로 자동차 산업의 건전한 발전은 글로벌 산업망의 협력과 불가분의 관계”라며 일부 국가 및 지역이 충분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중국 전기차에 대한 무역 규제 조치 시행을 고집하는 것은 세계무역기구(WTO) 국제 무역 규칙에 부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산업망과 공급망을 심각하게 교란하고 글로벌 소비자의 이익을 해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전기차로의 전환을 늦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신에너지 자동차의 발전은 세계 각국이 경제 사회의 녹색 저탄소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말하며 중국의 전기차 견제에 대해  "전 세계 자동차 산업 공급망을 심각하게 교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자료 제공: CMG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