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ㅇ난감'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지난 1분기(1월~3월) OTT에서 공개한 한국 드라마‧영화 콘텐츠 9개 가운데, 손석구·최우식 배우 주연의 ‘살인자ㅇ난감’이 시청경험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콘텐츠는 ‘킬러들의 쇼핑몰’이었다.

16일 컨슈머인사이트 OTT K-오리지널 드라마‧영화 콘텐츠 시청경험률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살인자ㅇ난감’(41%)이 가장 높았고, 넷플릭스의 ‘황야’(33%), 디즈니플러스의 ‘킬러들의 쇼핑몰’(22%), 넷플릭스의 ‘닭강정’(21%), 넷플릭스의 ‘선산’(20%), 넷플릭스의 ‘로기완’(20%), 티빙의 ‘피라미드게임’(13%), 티빙의 ‘LTNS’(11%), 디즈니플러스의 ‘로얄로더’(7%) 순이었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결과.

드라마‧영화 콘텐츠 9개 중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가 5개로 가장 많았고, 디즈니플러스와 티빙이 각각 2개였다.

콘텐츠 인지율 1위 역시 ‘살인자ㅇ난감’(70%)이었다. 특히 20‧30대 여성의 인지율이 80%로 매우 높았다. 반면 시청경험률에서는 남성(43%)이 여성(38%)보다 높았고, 남성 중에서는 40대(49%)와 50대(46%)가 더 높았다. 시청 이유로는 ‘출연배우가 기대돼서’(48%), ‘스토리가 흥미로울 것 같아서’(45%)가 많았다.

드라마‧영화 만족도 1위는 ‘킬러들의 쇼핑몰’(80점)이 차지했다. 시청경험률에서 7위를 차지한 ‘피라미드게임’(74점)은 만족도는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살인자ㅇ난감’(72점)이 3위에 올랐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만족도 1위 ‘킬러들의 쇼핑몰’은 삼촌이 남긴 위험한 유산으로 인해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 지안의 생존기를 다룬 드라마로 ‘스토리‧서사’ 만족률(44%)이 전체 1위였다. 2위 ‘피라미드게임’은 ‘빠른 전개’와 ‘원작의 재미를 잘 살려서’ 만족했다는 응답 비율이 높았고, 3위 ‘살인자ㅇ난감’은 배우 캐스팅 및 연기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손석구 닮아 놀랐는데…리얼리티 위한 딥페이크 배우 시대
  •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들이 2분기부터 만날 광고는?
  • ‘살인자ㅇ난감’ vs ‘킬러들의 쇼핑몰’ 설 연휴 OTT 격돌 승자는

반면 “‘닭강정’, ‘황야’, ‘로기완’은 스토리‧서시에 대한 불만, 느린 전개 속도 등으로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낮았다”고 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향후 조사는 월 2회(매월 1, 3주 500명 대상), 조사 시점 기준 4주 이내 론칭·방영 중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4주 이내 출시 예정 콘텐츠에 대한 평가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