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칫솔을 출시했다.

PHA((Polyhydroxyalkanoates)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포함한 소수 업체만이 대량 생산할 수 있다.

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PHA 를 적용한 러듀얼(LAUDUAL) 칫솔은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인 리벨롭과 공동 개발했다.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PLA(산업생분해 소재)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다.

칫솔모에는 재활용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했다.

머리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라 별도의 칫솔 거치대가 필요하지 않다.

지난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이러한 로점을 높게 평가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수상했다.

칫솔은 샌드 크림, 호프 블루, 호라이즌 레드, 임팩트 옐로우 등 4가지 색상으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개당 4300원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러듀얼 칫솔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PHA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소재 적용 기술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최근 PHA를 적용한 비닐 포장재를 개발해 올리브영의 ‘오늘드림’ 배송 서비스에 적용했다.

또 유한킴벌리, 바닐라코(BANILACO) 등 여러 기업과 협업해 화장품 용기, 생활용품 포장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PHA 활용을 넓히고 있다.

CJ제일제당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