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견학 후 기념촬영하는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학과장 신성원) 학생들은 5월 20일 대구교도소(소장 한태환)를 방문하여 참관을 실시하였다.

이번 참관은 4학년 교정학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 위주로 작년 11월 이전한 달성군 하빈면 소재의 교도소를 방문하여 이루어졌다.

참관을 임장한 신성원 경찰행정학과장은 “대구교도소가 화원에 있을 때 여러 차례 참관한 바 있지만, 새로 이전한 시설에는 처음 오게 되어 새집에 집들이 하는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하였다. 이전 시설에 비해 매우 현대적인 시설을 보니 더욱 효과적인 교정‧교화가 이루어지리라 기대가 되며, 바쁘신 와중에도 열정적으로 안내해주신 교정공무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하였다.

견학에 참여한 허태웅 경찰행정학과 학생회장은 “이번 참관을 통하여 일반인들은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교정시설을 둘러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교정 분야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