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동내면 고은리 일원에 조성할 예정인 100만㎡ 규모의 ‘행정복합타운’의 현황지도. 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신청사 건립을 위한 국제 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는 국내 건축사뿐 아니라 외국 건축사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외국 건축사의 경우 국내 건축사와 공동으로만 참가할 수 있다.

설계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건축사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참가 등록을 하고, 9월 24일까지 공모안(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국제 설계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나라장터와 강원도청 누리집,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는 관련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기술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1일 최종 당선작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사는 춘천시 동내면 고은리 373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7층 내외, 전체면적 11만4332.32㎡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강원도청 본청을 비롯해 강원도의회, 강원도소방본부, 직장어린이집, 도민 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강원도는 오는 2026년 착공해 2029년 준공할 계획이다.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는 “앞으로 새로운 100년 강원특별자치도의 상징이자 도민 소통의 중심이 될 신청사가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국내외 업체가 설계 공모에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도신청사공모당선작설계고은리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