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후 군 복무중인 방탄소년단(BTS) RM(김남준)이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에서 열린 '2024 토마토축제'의 육군 15사단 군악대 공연에 참석해 리허설을 준비하고 있다. 연합뉴스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RM이 '2024 화천토마토축제' 무대에 깜짝 등장했다.

강원 화천군에 있는 육군 15사단에서 복무 중인 RM은 2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 승리부대 장병의 날 행사에 참석해 공연했다. 무대에서 약 20여분간 색소폰 연주를 펼친 RM은 시종일관 밝은 표정이었다.

RM은 공연을 앞두고 열린 리허설에서는 검은색 티에 '15사단 군악대'라고 적힌 윗옷과 상병 계급장을 단 모자를 착용했다. 이후 본 공연에선 군악대 복장을 차려입고 관객과 만났다.

화천토마토축제 본 공연에서 색소폰 연주하는 RM. 연합뉴스

예고 없이 무대에 오른 RM을 만난 주민과 관광객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휴대전화로 RM의 모습을 담았다. 일부 관광객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글과 함께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화천군 관계자는 "RM의 공연 소식을 알지 못했다가 리허설 때 그가 등장하는 모습을 보고 많은 기대를 했다"며 "관광객과 주민들이 화천토마토축제에서 우연히 RM을 만나 잊지 못할 추억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RM은 지난해 12월 현역으로 입대해 군악대에서 복무 중이며, 전역은 내년 6월로 예정돼 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