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열 입학처장

서경대는 2025학년도에 미래융합학부·자유전공학부 등 3개 학부를 신설하고 전형 내용·방법도 일부 변경했다. [사진 서경대]

서경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입학정원 1309명 중 정원 내 1035명을 선발한다.

전년도와 비교해 미래융합대학 내에 미래융합학부1·미래융합학부2·자유전공학부 등 3개 학부가 신설됐으며, 아트앤테크놀로지학과·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군사학과가 미래융합대학 소속으로 들어갔다. 코스메틱&뷰티테라피학과는 코스메틱뷰티매니지먼트학과로 학과 명칭이 바뀌었다.

일부 학과 정원도 새로 정해지거나 조정됐다. 신설된 미래융합학부1은 333명, 미래융합학부2는 311명, 자유전공학부는 76명으로 각각 정원이 책정됐고, 군사학과는 50명에서 40명으로 10명 줄었다. 공연예술학부 무대패션전공 창의적의상조형에서는 13명을 선발했으나 5명 늘려 18명을 뽑는다.

또한 일부 전형이 신설되거나 폐지됐다. 논술우수자·교과우수자①·교과우수자② 전형이 새로 생겼고, 어학특기자·교과우수자·일반학생 전형이 없어졌다. 전형방법도 일부 변경됐다. 논술우수자 전형이 교과 30%, 논술고사 70%에서 교과 10%, 논술고사 90%로 바뀌었다.

지원 자격에도 일부 변화가 있다. 사회기여자 전형의 지원 자격이 군인·경찰·소방·교정직 공무원으로 15년 이상 재직(부모)에서 군인·경찰·소방·교정직·보호직 공무원으로 15년 이상 재직(부모)으로 기존 자격에 보호직 공무원이 추가됐다.

수능 최저학력기준도 교과우수자②전형에서 국어·수학·영어·탐구(1과목) 중 2개 영역 합이 8등급 이내와 기회균형①전형에서 국어·수학·영어·탐구(1과목) 중 2개 영역 합이 9등급 이내인 경우 적용된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