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4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안부전화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 도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으로 사학연금은 공공기관 최초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안부전화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여 고령의 연금수급자 및 교직원 부모에게 건강과 정서 관리와 같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 코레일은 3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36차 국제철도연맹(UIC) 아태지역총회’를 열었다. 2025년도 프로젝트 선정, 표준화 전략 마련, 차기 임원진 선정 등을 주요의제로 다뤘으며 아태지역 내 안전문화 구축, 안전 관련 프로젝트 추진 확대, 유럽 등 다른 지역과의 공동 세미나 추진 등을 제안했다.

◇ 평택대는 4일 인공지능 드론 전문기업 가이온과 업무협약을 맺고 교내 비행교육원에서 ‘드론 도킹스테이션 시연회’를 열었다.

◇ 그룹 스트레이 키즈 현진은 지난달 20일 생일을 맞아 청각장애인을 위해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에 1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인공 달팽이관 외부 장치 교체와 언어 재활치료 등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한국여성기자협회는 4일 정기총회를 열고 제31대 회장에 하임숙 채널에이(A) 전략기획본부장을 선임했다. 임기 2년.

◇ 삼육대는 정광호 건축학과 명예교수가 경기도 문화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고 4일 밝혔다. 임기 2년.

◇ 한국폴리텍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4일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해 창업, 성장, 재기를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폴리텍대는 예비 소상공인의 시제품 설계·제작을 돕고 맞춤형 기술지도 등을 지원하며, 올해부터 직업훈련과정의 소상공인 입학자격을 연 매출 1억5천만원 미만에서 4억원 미만으로 확대한다.

◇ 법원도서관은 12일∼18일 ‘법조인의 눈으로 본 세상 읽기' 책 전시회를 한다. 판사·검사·변호사 등 법조인 작가가 쓴 소설과 에세이 등 50여권이 법원도서관 법마루 1층 복합문화공간에 전시된다.

◇ 한국외대 정보·기록학연구소는 오는 7일 ‘백남준의 비디오 서재'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백남준의 비디오 서재는 백남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지난 2022년 작가 탄생 90돌을 맞아 공개됐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