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경 사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원장 이제경. 이하 ‘전문대학원’)이 11월 6일(수)까지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생을 모집한다.

전문대학원은 1개 학과(인력개발학과) 4개 전공(고용, 인력개발, 인력경영, 진로 및 직업상담)에서 석사과정생 32명과 박사과정생(석·박사통합 포함) 20명 총 52명을 모집한다.

인적자원(Human Resources)의 육성과 개발·관리 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2003년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설립된 전문대학원은 차별화된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으로 국내 인적자원 분야 명문 대학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제경 전문대학원장은 “우리 대학원은 개인, 기업, 국가 차원의 인적자원 분야를 포괄하는 특화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전문대학원으로서 1,000여 명의 동문이 국내 인적자원 및 유관 분야 전문가로 활동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문대학원은 학제적 교육을 통해 고용·직업능력개발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최상의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겠다”며 “각 전공 분야에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서접수는 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11월 8일(금)까지 모집요강이 정한 서류를 전문대학원 교학팀에 우편 및 방문 제출해야 한다.

전형은 서류심사 후 면접고사로 선발한다. 합격자발표는 12월 10일(화)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