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N]

[폴리뉴스 박병규 기자] SNS 속 넘쳐나는 핫플들. 정말 줄 설 만한 핫플이 맞을까?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맛에 일가견이 있는 핫플 조사단이 모였다. 조사해 온 핫플들을 구석구석 리뷰하며, 제일 많은 표를 얻은 핫플은 '이주의 줄슐랭' 타이틀을 획득한다.

힙한 맛집 탈탈 털어줄 맛 트랜드세터 박나래와 믿고 보는 먹력 9단 입짧은햇님, 미식 러버 이석훈, 나노 단위로 맛을 파헤쳐줄 맛 분석가 이주승과 섬세한 미식가 정혁, 진정한 조사원의 면모를 뽐내줄 맛집 전문가, 스페셜 조사원 박세리까지 이들의 일곱번째 조사 과제는 '서울 3대 떡볶이 맛집'이다.

월 매출 2억원. 반포에 이어 이수까지 평정한 떡볶이 핫플이 등장했다. 무려 35년의 긴 세월 동안 사랑받은 맛의 비결이 공개된다. 맛을 본 순간 박나래의 눈물을 글썽이게 한 이수역 즉석 떡볶이 집이 소개된다. 갈색이 나는 이집 떡볶이 맛의 비결은  춘장이 들어가는 것이다. 무침 군만두 역시 꼭 먹어야 할 이 떡볶이 집 대표 메뉴다. 

유행에 민감한 강남 신논현을 사로잡은 떡볶이 핫플이 떴다. 신논현역 시장 골목에 위치한 이 떡볶이집은 매일 아침 준비되는 '가래떡' 때문에 떡볶이 덕후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매일 문전성시를 이루게 한 '방앗간 가래떡'의 비밀이 공개된다.

'마포의 전설'로 통하는 떡볶이 핫플이 있다. 이 집만의 특별한 토핑으로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아 홍대의 유행을 이끈 '마늘 떡볶이'를 소개한다. 

직접 다녀온 핫플의 명예를 걸고 오늘도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조사원들. 과연 '이주의 줄슐랭' 타이틀을 차지할 일곱 번째 핫플은? SNS 속 소문난 핫플을 검증하는 줄슐랭 가이드 '줄서는 식당2'는 18일 밤 10시 10분 방송된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