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남 민주평통제4지회 백마부대 9시단에서 기념사진)

[폴리뉴스 주성진 기자] 지난 13일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강남4지회는 2024 DMZ 통일안보 강화를 위해 육군 제9보병사단 백마부대를 방문했다.

안보강사 이현희 박사는 “북한동향 및 국제정세 변화와 대응 방향”을 주제로 현재 변화하는 국제정세와 북한동향을 고려하면 국가안보는 먜우 중요하며 최근 북중러 상황으로 자유민주진영 국가간 동맹강화가 요구되고 있다.고 했고, 한·미·일 군사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되는 현시점에서 한·미·일 안보협력의 중요성과 국가안보에도 민관군경 협력의 필요성를 강조했다.“라고 강조했다.

(사진 = 안보강의 중인 안보강사 이현희 박사)

9사단 백마부대 박진원사단장님은 백마부대에 대해 “6.25전쟁 당시 현리전투, 매봉한석산전투, 백마고지전투 등 치열했던 격전지가 다. 1952년 중공군과 대접전을 벌인 끝에 승리하였으며 전투가 끝난 뒤 폭격에 의해 고지의 형태가 말의 형상으로 변한 것을 본 미군들은 그곳 395고지를 White Horse Hill(백마고지) 이라고 불렀고 현재 백마고지 전투로 불리고 있으며 이후 이승만대통령 에 의해 육군 제9사단은 "백마부대"라는 명칭을 얻게 되었다.”라도 전했다.

강남민주평통 맹주은 제4지회장은 박진원 사단장에게 감사패 증정과 위문품을전달하고 백마부대 영상을 관람했다.

(사진 = 좌) 9사단박진원 사단장 , 우) 맹주은 강남 민주평통 4지회장

4지회장 맹주은, 간사 김상연, 이인선, 추동천, 설영희, 최재숙, 정영희, 정일련, 이세락, 배준하, 양향자, 박성열, 김성현, 은명주, 이길원, 한충환, 임순조, 강순희, 박미연, 김은숙, 이향배, 김장섭, 정경자, 차소영, 강경주, 김형기, 이현희, 박용춘 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맹주은 4지회장은 “"사전불퇴 상승백마" 육군 제9보병사단을 방문하여 강한 경계태세의 장병들 모습에서 든든함과 안보의지를 다짐할 수 있었으며 이번 안보견학이 안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돼서 뜻깊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