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교통안전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티머니복지재단이 옐로소사이어티,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6월 3일부터 30일까지‘초등학생 교통안전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초등학교에 안전하게 등·하교하기 위해서 어린이 보행자가 꼭 지켜야 할 보행안전 약속’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서울특별시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을 함께 개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는 초등학생들이 공모전 참여를 통해 교통안전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전원에게 가정통신문을 통해 공모전 개최를 안내하였다. 초등학생 눈높이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전 홈페이지에 20자 이내의 슬로건과 그 이유만 제출하면 접수 완료된다.

공모전 대상 슬로건은 서울특별시 전체 초등학교 1학년에게 선물되는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옐로카드’에 표기된다. ‘옐로카드’는 빛을 반사해 어린이 보행자의 발견 거리를 9배 증가(17m→150m) 시킴으로써 보행 중 교통사고를 감소시키는 안전용품으로서, 지난해에도 티머니복지재단과 옐로소사이어티는 서울특별시 전체 초등학교 1학년에게 지원한 바 있다.

공모전 심사위원으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청, 티머니복지재단, 옐로소사이어티 등 어린이 교통안전 주요 기관들이 참여한다. 또한 공모전 대상작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감상과 상금 50만 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두 명에게는 티머니복지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 원, 우수상 3명에게는 옐로소사이어티 대표상과 상금 15만 원, 그리고 특별상 1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공모전 주관사인 옐로소사이어티 이제복 대표는 “초등학생이 제안한 슬로건으로 옐로카드를 제작해서 서울특별시 모든 초등학교 1학년에게 선물하는 만큼, 많은 초등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