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시범운영 이벤트 안내 페이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이하 ‘STEP’) 학습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STEP에 탑재된 1,743개 전 과목을 즉시 수강이 가능한 ‘즉시과정(상시제)’를 6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

STEP은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NCS 기반 기술·공학분야 및 디지털·신기술분야 콘텐츠를 재직자 대상으로는 지정 기간에 학습 신청이 가능한 ‘정규과정(기수제)’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자, 취업준비생을 위한 테마 과정만 ‘즉시과정(상시제)’로 운영해 왔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직업훈련 서비스를 개방·확산하고자 정규과정(기수제)으로 운영 중인 기술·공학 분야, 디지털·신기술 분야, 사무·인문소양 분야 등 역시 ‘즉시과정(상시제)’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국민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수강하고 수료증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운영 강사를 활용한 학습 문의 답변 서비스와 더불어 학습 방법 변경 의견을 수용하기 위한 ‘학습유형 선호도 설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문수 원장은 “시범 운영 후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학습방법과 프로세스를 전면 개편함으로써 대한민국 온라인 평생직업능력개발 허브 역할을 더욱 공고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STEP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학습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