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은 2024년 6월 28일(금), 「2024 아동분야 주요통계」를 발간하였다.

아동권리보장원은 2023년부터 매년 국내외 주요 아동통계를 집대성하여 아동과 관련된 주요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보고서를 발간한다.

아동통계는 OECD 지표, 통계청 발간 지표, 국내외 아동관련 기존통계 및 지표를 활용, 9개의 영역(①아동인구현황, ②사회정책·인프라, ③권리, ④건강, ⑤학습·발달, ⑥양육환경·돌봄, ⑦여가·활동·참여, ⑧ 안전·폭력, ⑨관계·주관적 웰빙)으로 구분하여 아동의 삶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였다. 아동의 현재 상황 파악과 미래 예측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근거기반 아동정책의 기초자료로 제공된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통계를 매년 업데이트하여 발간할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은 “이 보고서는 국민 누구나 우리나라 아동의 삶의 질 현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로, 정책입안자, 연구자, 많은 국민들께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권리 증진을 위한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라며, “아동권리보장원은 증거에 기반한 아동정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립까지 아동 최선의 이익 보장을 우선하는 전 세계 유일한 아동권리 실현 중심의 공공기관이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