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4.09.04오전 6:00

경기도 버스 '정상 운행'...첫차 직전 노사 극적 타결

기사 임금 인상 등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4일 첫차부터 버스 9300여대의 총파업을 예고했던 버스노조가 파업을 전면 철회했다. 사측과의 최종 조정을 거쳐 협상 마감시한을 1시간 앞둔 이날 오전 3시쯤 극적으로 타결이 이뤄졌다. 사진은 이날 새벽 수원버스터미널을 출발하는 한 버스 모습.

뉴스1

뉴스1

4일 오전 경기 수원시 경기지방노동위원회에서 경기도 버스 노사 관계자들이 합의문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태기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 이기천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기성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연합뉴스

4일 오전 경기 수원시 경기지방노동위원회에서 경기도 버스 노사 관계자들이 합의문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태기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 이기천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기성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연합뉴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