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번호안내서비스는 명절 음식 업체, 대형마트 운영시간, 병원·약국 등 위치 기반 정보를 안내한다. (사진 제공 = KTis)

KTis(대표이사 이선주)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자주 찾는 생활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114번호안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Tis에 따르면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주변 지역 명절 음식 업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로써 각종 모둠전, 떡 등을 비롯한 여러 추석 음식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특히 명절 음식 배달 서비스를 문의할 경우 해당 업체를 통해 정성 가득한 명절 음식을 집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명절 기간에 운영하는 대형마트의 영업 시간 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고객들은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가까운 마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추석 안전사고도 대비할 수 있다. 24시간 운영하는 주변 지역 병원·약국을 문의할 경우 위급상황 시 신속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장거리 운전 대비 차량 점검을 위해 근처 자동차 정비소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차량 고장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빠르게 안내받을 수도 있다.

114 번호 등록을 희망하는 업체는 가입 통신사 고객센터에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우선번호안내서비스'에 가입하면 특정 상호를 모르는 114 이용자에게 내 가게 정보가 먼저 안내된다.

KTis 데이터서비스혁신본부 조일택 본부장은 "매년 명절 시즌마다 114번호안내서비스에 연락해 문의하는 고객을 위하여 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전화 한 통으로 쉽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is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 혁신 파트너'란 비전 아래 KT고객센터, AICC(병원, 금융 등 110여 개의 인공지능 컨택센터), KT 통신상품 판매, 114번호안내, 디지털 사이니지 구축 및 미디어 광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