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입양부모 릴레이 소통 간담회 포스터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은 10월 26일(토)부터 11월 2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4개의 권역에서 입양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하고자 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예비 입양부모 릴레이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제·개정된 「국내입양에 관한 특별법」 과 「국제입양에 관한 법률」이 내년 7월 19일에 시행되면서, 입양 절차 전반을 국가와 지자체가 책임지고 수행한다. 이번 간담회는 입양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예비 입양부모들이 입양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되는 제도와 정책, 교육과정 등을 안내하기 위해 열린다.

또한 예비 입양부모들은 실제로 아동을 입양한 가정들의 사례를 직접 듣고, 함께 참여한 부모들과 입양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제도 개편 시까지 참여하는 예비 입양부모 중 희망자에게 예비부모 통합교육 과정 운영 안내, 입양 관련 질의응답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입양절차 진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은 “예비 입양부모 릴레이 소통 간담회가 입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가정형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이 건강히 성장·발달할 수 있는 안정적 가정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입양법 제·개정에 대해 “공적 체계로 개편되는 입양이 원활히 수행되도록 아동권리보장원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