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형도문학관 전경 [사진=기형도문학관 홈페이지]

(재)광명문화재단 기형도문학관은 시인 기형도를 기념하고 새로운 예비 작가들의 발굴을 위해  '2024 창작시 공모전-어느 푸른 저녁'을 개최한다.

참여대상은 전국 단위 미등단 청년(만 19세 이상~34세 이하)이며 기존 기형도 창작시 공모전 금상, 대상 수상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공모는 예심과 본심 백일장 부분으로 나뉘며, 예심은 기존 출품작 제외하고 1인 1편을 이메일로 제출해야한다.

예심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16일 오후 6시까지며 출품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기형도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본심은 오는 11월 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기형도문학관 강당에서 운영하며, 본심 심사발표는 오는 11월 19일 기형도문학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연락될 예정이다.

시상금액은 ▲대상(1명) 상금 300만원 ▲금상(1명) 상금 200만원 ▲은상(1명) 상금 150만원 ▲동상(2명) 상금 100만원이며, 시상자에게는 모두 상장이 수여된다. 

백일장 시상식은 오는 11월 23일 기형도문학관 강당에서 진행되며 수상자는 필수로 참석해야한다. 

(재)광명문화재단 이사장은 "세기와 지역, 그리고 장르를 뛰어넘는 기형도의 시처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