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배우’라는 수식어가 최초로 붙은 배우 김혜자가 ‘위아자 나눔위크‘에 힘을 보탰다. 김혜자는 친필 사인 자서전 2권과 한복 세트를 기증했다. 이 자서전은 『생에 감사해』와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이며 각각 도서 안쪽에 김혜자 친필 사인이 담겼다. 한복은 저고리·치마·속치마·속바지·버선·꽃신 등 풀세트다.

배우 김혜자의 자서전 2권

김혜자는 김석윤 감독이 준비 중인 새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에 출연할 예정이다. 김혜자가 맡은 주인공 '해숙' 역은 오랜 세월 동안 역경과 고난을 겪어온 강인한 성격의 인물이다. 그녀가 나이 팔십에 죽음을 맞게 되며 긴 세월 속에서 만났던 사람들과 천국에서 재회하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배우 김혜자가 기부한 한복 세트.

김혜자와 ’천국보다 아름다운‘에 함께 캐스팅된 손석구도 위아자에 동참했다. 손석구는 JTBC 인기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 함께 출연한 배우 김지원과 함께 '나의 해방일지' 한정판 불루레이 DVD를 기증했다. 두 사람은 친필 사인을 한 사진집도 함께 전해왔다. '나의 해방일지'는 잔잔하면서도 공감이 가는 평범한 삼 남매의 이야기로 '날 추앙해요'라는 명대사를 남기기도 했다.

JTBC '나의 해방일지' 한정판 블루레이 DVD.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사진집.

'나의 해방일지'에 출연했던 배우 이민기 역시 위아자 나눔위크에 통 큰 기부를 했다. 이민기는 모델 출신답게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점퍼와 코트·바지·신발 등 의류 7점과 잡화를 전해오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배우 이민기가 기증한 의류 및 신발.

대한민국 대표 나눔행사인 ‘위아자 나눔장터 2024’는 2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사인 ‘서울옥션’이 함께 하고 중대형 공간 전문 중개 플랫폼인 ‘쉐어잇’은 장소를 제공한다

올해 20회를 맞는 이 행사는 ‘위아자 나눔위크’로 업그레이드됐다. 위아자 나눔위크는 자원 순환 캠페인과 판매 수익금 기부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25일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지구공장’ 팝업스토어를 연다. 위아자 나눔위크에서는 가수 차은우, 배우 천우희, 기아 타이거즈 김도영, 흑백요리사 셰프, 서양화가 김선우 등 인기 스타와 각계 명사 기증품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금액은 전액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자세한 내용은 위스타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아자나눔상점(온라인 래플): 10월 21(월)~27일(일)
위스타트 홈페이지
▶위아자나눔상점×서울옥션(온라인 경매): 10월 21(월)~25일(금)
서울옥션 홈페이지
▶위아자에코빌리지(친환경 팝업행사): 10월 25(금)~27일(일)
▶위아자나눔상점(오프라인)
-재사용품 판매: 10월 25(금)~27일(일)
-현장 특별판매·경매: 10월 27일(일)
성수동 인포멀 스퀘어(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5-1)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