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영진전문대 백호체육관에서 ‘2024 영진종합작품전’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절단식 모습.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24~25일 양일간 교내 백호체육관, 도서관 시청각실 등에서‘2024 영진종합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작품전에는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전공실력을 펼쳐 보이는 전시회와 발표회, 공연 등이 다채롭게 선보인다.

전시회는 백호체육관 내 56개 부스에서 진행되는데 인공지능(AI), K-뷰티 등 계열 학과에 특화된 다양한 작품들이 이목을 끈다.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 중에는 인공지능(AI)이 주목받고 있다. △유니버서스(Universus, 이정훈·이우석·정성윤·김세형·이승열·이시영 학생)작품은 학과별, 학교별 스포츠 경기 대항전을 위한 응원 플랫폼으로, AI 기반 댓글 필터링 기능을 적용해 욕설 및 인종·국적 차별 표현 등을 AI로 걸러내는 기술을 선보였다.

△스타디 올레(Study Olle, 김경훈·김성웅·천현철·기자현 학생) 작품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터디 모임을 제공하며, 스터디 활동을 기록하는 등 AI를 통해 스터디 로드맵까지 제시하는 플랫폼이다.

AI융합기계계열 정밀기계공학과(석사과정)는 ‘플라스틱 복합 신소재를 활용한 고기능성 LED ASSY 부품 생산용 정밀 금형 개발’ 등 전문기술석사 논문을 게시하고, 로봇자동화과는 ICROS 2024 학부생 논문경진대회 우수논문상 수상작 ‘지향성 스피커와 객체 인식 AI를 이용한 유해 조류 퇴치 카메라’를 선보인다.

반도체전자계열은 캡스톤디자인으로 진행한 AI 기반 ‘OTP를 접목한 스마트 도어락’ 등 20여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지구 환경 변화에 대응한 반도체전자계열 스마트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아두이노 스마트팜 농장(송은섭·허권식·이용혁·이정한 학생)은 온습도와 빛을 자동으로 조절해 다양한 식물이 최적의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이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K-뷰티 트랜드를 반영한 작품들도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뷰티융합과는 ‘조선시대 뷰티 트랜드 2024’ 콘셉트로 ‘음양오행 & Aroma로 완성하는 건강한 신체밸런스’ 작품 전시와 손끝 물들이기(네일아트), ‘담장; 낯빛 가꾸기(퍼스널컬러 진단&수정 메이크업)’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동물보건과는 반려동물의 안전, 건강, 영양 3가지를 모두 잡아 만든 ‘1맛있는 수제간식’과 스카프, 인형, 반려견 옷 등의 펫패션을 전시하고,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문 훈련 방법과 행동수정을 상담하는 반려동물 훈련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체험형 작품 발표와 공연, 경진대회 등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경영회계서비스계열 ‘SNS마케팅 경진대회’, △유아교육과 교재교구 전시와 인형극·동극 발표, △간호학과는 대사질환관리 체험, △보건의료행정과는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

한편 이번 작품전에는 기업이 참여하는 인재채용관 23개 부스, 진로·취업을 지원하는 인재지원관 6개 부스, 직업교육정책관 4개 부스도 함께 운영돼 학생들의 취업을 코칭한다. 또 백호체육관 입구에는 푸트트럭존, 포토존과 버스킹 공연 등이 마련돼 가을을 맞은 캠퍼스에 낭만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